지금, 여기-MFHS 명상하다.
MFHS는
Mindfulness Healing Spirituality 의 약자로,
명상의 여러 기법을 활용하여
몸과 마음의 균형을 바로잡는
힐링을 추구하는 명상법입니다.
채우다.
MFHS 마음챙김 명상은 맑음을 채워가는 방식입니다.
끝없이 채워지는 맑은 물은 그 어떤 탁한 요소도 정화해가는 힘이 있습니다.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힘들다고 느끼는 많은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의 에너지는, 명상을 통해 맑은 에너지를 채움으로써 정화할 수 있습니다.
사유하다.
MFHS 마음챙김 명상은 깊이 사유하는 힘과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우리의 뇌는, 생각보다 깊은 사유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우리는 한 단면만을 보고 입체적으로 생각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명상은 사안을 있는 그대로 보고 깊이 사유하는 힘을 기르는데에 도움을 주어, 통합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합니다.
전환하다.
MFHS 마음챙김 명상은 관점을 전환합니다.
인생은 문제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의 시선은 외부로 향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나의 입장에서 바라본 삶과 세상은 주관적입니다.
이때 외부로 향하는 시선을 멈추고 자기 내면으로 관심과 주의를 가져옵니다. 외부로 향하는 시선을 자기 내면으로 되돌리는 것만으로도 삶의 고통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MFHS 마음챙김 명상은 내가 나를 돌아보는 긍정적인 관점으로 전환합니다. 그 순간의 내 행동과 감정이 어떠했는지를 돌아보며 나의 행복과 성장을 추구합니다.
동행하다.
MFHS 마음챙김 명상은 '참나'와 동행합니다.
인간 내면에 깃들어있는 지혜로운 본성인 참나에는, 현실을 초월한 초월적인 성품과 제한된 에고의 경험에서 나오는 오류를 넘어선 참 지혜가 있습니다.
신성의 맑은 빛인 참나에 잠겨서 거친 세상 속의 탁류를 넘어, 지혜롭고 현명하며 자애로움과 행복감이 넘치는 참나와 손잡고 일상의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것.
우리의 명상은 이러한 값진 인생을 위해, 늘 참나와 함께합니다.